
14개월 17일 여아
8일 전
하루에 이유식 220m 정도먹고 안먹는건 아직까진 없음
[식사 정보] 이유식: 1회 220g, 하루 3회


김복기 전문의·조선영 영양사
안녕하세요.
14개월에 한 끼 220g씩 하루 세 끼면 잘 먹고 있네요. 이 시기 아이들은 보통 하루 세 끼 식사에 간식 1-2회를 곁들이는 패턴이 일반적입니다.
이제 서서히 이유식 형태에서 점차 유아식(부드러운 밥, 잘게 자른 반찬 등)으로 전환해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질감과 식재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조금씩 메뉴를 넓혀가시면 구강 발달과 식습관 형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