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개월 남아
9일 전
274일 만 9개월 남아입니다.
일주일 전부터 입자감 있는 이유식(로하스밀 중기 포함)을 거부하기 시작하더니 이젠 아예 입에도 대지 않고, 모유/분유 역시 굶어 죽지 않을 만큼만 먹습니다. 이유식은 179일부터 시작했고, 하루 두끼 이유식 진행중이었습니다. 이유식 거부 전에는 잘 먹진 않아도 어찌저찌 한 끼 150ml, 간식(포리지, 요거트, 바나나)까지 그럭저럭 먹었습니다. 요새는 한끼에 요거트나 입자감이 아예 없는 미음(로하스밀 초기)을 60ml쯤 먹는게 다입니다. 이앓이, 밥태기,분태기 한꺼번에 온 거 같은데 언제까지 기다려야할까요.


김복기 전문의·조선영 영양사
안녕하세요.
아이가 먹기를 거부해서 많이 걱정되셨겠어요.
이유식도 안먹는데 모유/분유도 잘 안먹는다면, 아이의 건강에 다른 문제는 없는지 확인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이앓이, 구내염 같은 입안의 문제가 있다거나, 빈혈이 생기지는 않았는지와 같은 것이지요. 이앓이만의 문제라면 1-2주정도 지나면 대부분 이전에 먹던 양으로 회복됩니다. 분유/모유양이 어느정도 된다면 조금 기다려볼 수도 있겠습니다.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