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nail

11개월 27일 남아

16일 전

9.4kg72cm

안녕하세요~

아기가 샘플로 후기 이유식을 잘 먹어 주문하려 합니다만, 이제 곧 돌입니다. 완료기 이유식 먹여보기 전에 일단 후기로 진행을 하는것도 좋을까요? 갑자기 완료기로 바꾸면 못먹을까봐 걱정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아기의 하루 일과입니다. 계속 이와 같이 운영중인데 부족한 부분은 없을까요? 현재는 베이비본죽을 먹고 있었습니다. 6시 기상(혹은 그전에 깨어있으면 지켜보다가 픽업) 6:20 첫수 200-240ml 8:00 이유식 90-100g 8:50 낮잠1(30분~50분) 10:00 어린이집 등원 11:00 이유식 215g 14:40-15:00 사이 이유식 215g 15:50 하원 16:30 퓨레 50g 18:00 막수 200-240ml 19:00 취침 감사합니다 [식사 정보] 분유(모유): 1회 240cc, 하루 2회 이유식: 1회 215g, 하루 3회

thumbnail

최수현 영양사

안녕하세요.

후기 이유식을 잘 먹고 있다면 돌 전까지 그대로 유지해도 괜찮고, 완료기로의 전환은 천천히 단계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유식 단계는 달력에 맞춰 딱 바꾸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현재 질감을 잘 소화하면서 조금씩 덩어리를 키워가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지금 후기 이유식을 잘 먹고 있다면, 돌 이후에도 한두 주 정도는 후기 형태를 유지하면서 완료기 질감(더 굵은 덩어리, 가족 밥상과 유사한 부드러운 형태)을 한 끼씩 시도해 보시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갑작스럽게 바꾸기보다 이렇게 점진적으로 전환하는 것이 적응에 훨씬 유리합니다.

하루 일과를 보면 전반적으로 잘 운영하고 계십니다. 분유 2회(총 약 480ml)와 이유식 3회 구성은 이 월령에 적절하고, 어린이집 두 끼가 215g씩 충실하게 채워지고 있습니다. 오후 하원 후 퓨레 50g으로 간식까지 챙기고 있어 식사 구성에 크게 부족한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아침 이유식(8시, 90-100g)이 다른 끼보다 양이 적긴 하지만, 기상 직후 분유를 먼저 먹고 약 1시간 반이 지나 먹는 일정이라 자연스러운 편입니다. 돌 이후에는 분유 대신 생우유(전지유)로 전환을 고려하실 수 있고, 이유식 양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점차 가족 식사 형태로 옮겨가시면 됩니다.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banner
slide-1
slide-2
slide-3
slide-4